본문 바로가기

다마스와 비바

다마스 전기차 비바 감성마력 Up 1탄 : DAEWOO 데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힘쎄고 멀리가는 전기화물차 비바 오너 비바맨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데칼을 통해 감성마력을 업그레이드 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매우 오랫동안 이 친구를 찾아 다녔어요.

출처 : 티스도리닷컴 개꿀탁송

저 DAEWOO라고 적힌 부분요.

부품 이름도 모르고, 스티커인지 도색인지 모르고

쉐보레부품대리점에서도 스티커인지 도색인지 모르고

구형 책자 뒤져봐도 못 찾고..

일단 근처 폐차장부터 시골 폐차장까지 가서 구형 다마스 빽도어를 열심히 뒤졌습니다.
(방방곡곡 15군데 이상 돌아다녔네요)

폐차장엔 정말 차가 많았는데 유독.. 다마스는..

아래와 같은 여러 이유로 구할 수 없었습니다.

1. 다마스의 씨가 마름. 다마스 아예 없음
2. 가끔씩 다마스 완성차가 서 있을 때가 있음. 이건 수출보내야된다며 못만지게함. (이런데는 다마스가 있으면서도 없다고 말합니다. 그냥 다마스 부품 구한다고 안하고 다마스 구한다고 할걸 그랬네요.. 근데 어차피 DAEWOO 써진 구형 다마스는 한 대도 못 봤네요.)
3. 다마스 부품은 있는데 구형이 아니어서 DAEWOO가 안써져있음. (가뭄에 콩 나듯 다마스 빽도어가 있긴 했지만 그마저 구형은 아님)

사실 클래식카동호회에서 폐차장 투어 다녀오신 분께서 올린 사진 중

구형 다마스(와인색) 빽도어가 포착되긴 했으나...

그 전에 일이 해결되어 가진 않았습니다.

그 분이 올린 사진은 바로 이거...

출처 : 클래식카코리아 방대규c이천님 사진. 다마스 빽도어에 DAEWOO가 선명하게 찍혀있네요.

이 사이 전 폐차장 뿐만 아니라 쉐보레 부품 대리점을 뻔질나게 드나들었고,

구글링이나 쉐보레부품검색에서 열심히 해당 부품의 품번을 알아내려고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마침내.. 쉐보레 부품 검색에서 품번을 알아내게 되었습니다.

근데 사진이 없고 글자로만 되어있어서 100% 확신할 순 없었죠.

제가 찾은 품번은 아래 캡쳐본과 같습니다.


부품 대리점에서는 제 노력을 가상히 여겼는지

해당 품번으로 검색했을 때 재고가 뜨는 대리점 목록을 찍을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먼저 7A1입니다. (회색/은색 옵션이 생기기 전 초창기 가솔린 왕눈이 다마스 있을 시절 DAEWOO 데칼)
소매단가 1,160원

7A2는 회색인데 전국에 딱 한 군데 재고가 뜨네요.
(옵션 높을 때 색깔 커버에 붙는 회색 데칼)
그런데.. 소매 단가가 540원..??

마지막으로 7A4입니다.
(옵션 낮은 구형 다마스 검은색 무도장 커버에 붙는 은색 데칼)
소매 단가는 1,290원이네요.

은색이요. 전 은색 7A4를 샀습니다. 무도장 검은 커버라서요.

전국에 재고가 거의 없어서 동일 사이즈로 .Ai 파일을 만들어두려고 합니다.

언제든 스티커로 뽑을 수 있도록요.

(이 글씨체를 사용한 기간이 짧아서.. 대우 데칼 중 구하기 가장 어려운 글씨체네요. 티코, 라보, 다마스 정도..)

위 재고 정보를 이용해서 재고 있는 대리점 방문 및 구입..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사진을 본 게 아니어서

데칼 - 라이센스 램프 (은색) 부품이

DAEWOO 글씨일거란 확신은 없는 상태였답니다.

제가 영접한 대우 데칼 사진...

막상 품번엔 앞에 P는 빠지고

77718A83D00-7A4라고 되어있네요.

포장지는 대우자동차 순정부품이라고 되어있었으나

2000년대 초반에 상대적으로 나중에 생산된 부품 같았습니다.

왜냐면 스티커엔 GM 로고가 떡 하니..

7,000원에 5개가 들어있어요.
(TOC 티코 오너님들 아직 대우 데칼 부품 수급이 쉬운가요? ㅜㅜ)


영롱한 대우 데칼이네요 ^^

밋밋한 후면에 DAEWOO 데칼을 붙여줍니다.

누가 훔쳐가진 않겠지만 그래도

피스 3개만 풀면 저 라이센스 램프(번호판등) 커버가 풀리는 건 걱정되긴 합니다.
(그러니 더더욱 .Ai 파일을 제작해둬야겠네요)

위 품번을 구글링하면 검색결과에 아무것도 안나옵니다.

대우자동차 시절은 인터넷이 발달된 때가 아니었고

GM에서 굳이 구형 대우 부품을 홍보할 필욘 없겠죠.

이걸 찾으려면 한자리에서 대우자동차 시절부터 영업한지 오래된 그런 부품대리점에 가야됩니다.

다음에도 감성마력 시리즈로 돌아올게요 ^^

p.s. 얼른 구형핸들 달고프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