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힘쎄고 멀리가는 전기화물차 비바 오너 비바맨입니다.
오늘은 비바의 격벽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우선, 비바의 격벽을 살펴보기 전에
다마스 격벽부터 살펴보기로 합시다.
격벽에 조그마한 유리창이 1개 있고,
안전봉 1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격벽 상단은
브라켓으로 흔들리지 않게 잘 고정돼있죠.
이제 비바 격벽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현재 제 비바의 격벽 모습입니다.
잘 보시면 국내 생산(made in korea) GM 정품 격벽이 달려 있죠.
비바모빌리티 측에서 중국에 격벽 관련 부품 발주를 했지만
부품 수급 지연으로 격벽 본판이 늦어졌습니다.
그래서 저를 포함한 초기물량 10명 정도는
국내 생산된 GM 순정 격벽이 달려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격벽에 들어가는 조그마한 유리창에 대하여
위에 다마스 격벽에서 보셨듯 안전봉이 있어야 됩니다.
격벽 안전봉, 유리 등 다른 부품은 중국에서 부품이 도착했지만
격벽 본체가 늦어져서 10분 정도는 GM 순정 제품이 달려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중국에서 조달된 안전봉의 길이(정확히는 볼트 구멍)가
GM 순정 격벽의 안전봉 체결용 볼트구멍과 맞질 않아서요.
저를 포함한 10분 정도는
격벽 유리쪽에 안전봉이 장착되지 않은 상태로 인도되었습니다.
또한 격벽 상단에 별도의 브라켓이 없어서
격벽을 흔들면 흔들거립니다.. ㅜㅜ
안전봉이 없으면 시야를 덜 가리긴 하지만,
TS검사소 등 FM으로 자동차 검사를 하는 곳에 가면 검사 불합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추후 안전봉을 탈거하더라도 그것은 오롯이 고객의 선택인 것이지 처음부터 안전봉 없이 차량을 인도하는 것은 적절하진 않아 보입니다.
다행히 현재는 격벽 본체도 중국에서 수급이 잘 되고 있고 중국제 안전봉과도 궁합이 잘 맞아서 안전봉을 달고 인도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여담이지만
다마스 2밴의 백도어 유리 안전봉 3개의 간격은 촘촘한데
비바 2밴의 백도어 유리 안전봉 3개의 간격은 상당히 넓습니다.
뽀대가 안 난다고 할까요.
다마스 빽도어 안전봉 3개는 모여 있어서
약간 아디다스 삼선 느낌인데
비바 빽도어 안전봉 3개는
약간 바보(?)같은 느낌이 납니다.
이미 피스구멍들이 생겨버려서
옮겨 달기도 참 그렇고
안전봉 길이도 안맞을거고요.
오늘은 비바 격벽에 대한 이야기를 드려 봤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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