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마스와 비바

다마스 순정 사이드 미러 3가지, 그리고 비바 백미러는 과연 무엇일까? (비바 순정 사이드미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힘쎄고 멀리가는 비바를 계약한 비바맨입니다.

다마스, 그리고 라보의 순정 사이드미러는 총 3종류가 있습니다.

1) 승용형 구형 다마스(국산 일반) 일반 미러


2) 승용형 구형 다마스(수출형 일반) 광각 미러

출처: C-mall

3) 신형 다마스 화물 미러 (옵션 등급에 따라 사이드미러 커버는 흑색, 백색, 청색입니다.)

순정 사이드미러 이외에도 다마스, 라보용 사제 사이드미러들도 있죠.

단가는 1)이 2)보다 조금 저렴하며, 3)은 엄청 비쌉니다.
(당연하게도 크기가 크니까요)

자, 이제 그럼 비바에는 어떤 사이드미러가 달려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2022년 연초에 있었던 시승회 때 비바 사진입니다.

2022년 연초 비바 시승회 때 비바 사진

단종된 신형 다마스와 마찬가지로 3)의 화물형이 달려있는 걸 알 수 있죠.

그 다음 2022년 3월 xEV 트렌트 코리아 전시회 때 비바 사진입니다.

xEV 트렌트 코리아 2022 제이제이모터스 비바

역시 신형 다마스처럼 3)의 화물형 사이드미러가 달려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최근 업로드한 평택항에 입고되어 있는 비바 사진입니다.

평택항에 들어와 있는 비바들

음....?

사이드미러가 1)인지 2)인지 명확하진 않지만

확실한 건 3)의 형태는 아닌 걸 알 수 있죠.

전형적인 "원가 절감"으로 보여지네요...

저는 당연히 3)이 달려올 줄 알고 1)을 사뒀단 말이죠.

기능적인 측면으로만 보면 1)이 가장 안좋지만,

1)에는 한글로 '사물이 거울에 보이는 것보다 가까이 있음.' 이라고 써져있어서

뭔가 레트로한 감성이 느껴져서 바꿔달려고 미리 사뒀습니다.

그런데 애초에 1)이 달려 나온다면.. 저는 중복투자가 되겠네요.... ㅠㅠ

부디 3)으로 달려 나와서 투자의 가치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사둔 지 꽤 지나서 환불도 안돼요 ㅠㅠ

과연 어떤 사이드미러가 달려 나올지 그 결과는...

평택항에 차량 인도하러 갔을 때 정해지겠네요.. !!

얼른 차량 인도받는 그 날이 오길 바라며....

또 다른 다마스 비바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