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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바 출고 관련 일지

비바 자동차 제작증 분석 [다마스 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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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힘쎄고 멀리가는 비바를 계약한 비바맨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제작증을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차명은 EV10S, 총중량은 무거운 배터리 무게로 인해 증량된 1,640kg입니다. 총중량은 적재중량 450kg에 해당하는 무게를 꽉 채우고 사람 무게를 1인 당 65kg으로 환산하여 2인 모두 승차했을 때 환산한 값입니다. 따라서 공차중량은 1,640kg-450kg-(65kg*2)=1,060kg이네요.
다마스보다 전장만 130mm 더 기네요. (전장이 길어진 이유는 이전 포스팅 참고)

연식은 2022년식이고 배기량은 전기차라 전혀 없지만 세금 환산을 위해 실제로 낼 세금에 비례한 값을 cc당으로 환산하여 그 환산값인 116cc가 적혀있습니다. 내연기관차 세금 계산 기준인 cc당 세금을 계산기로 두드리면 나오는 값이죠.

위 사진에서 의문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등록번호판의 규격이죠.
시승차에는 분명 긴 임시번호판(520mm*110mm)이 붙어있었단 말이죠.
그런데 왜 제작증에는 짧은번호판 규격(335mm*155mm)으로 표시가 돼있을까요?
뒷번호판 기준 긴 번호판이 가능하려면
1) 순정 테일게이트(또는 순정 범퍼) 기준 긴 번호판을 부착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오는지
2) 순정 번호판등(번호판을 비추는 조명)이 2개 이상인지

두 조건을 만족해야 되는데
구형 다마스 제외하면 이 두 조건은 모두 만족하거든요.
그래서 의문이 드는 부분이네요.

이 부분은JJ모터스 또는 테라팩토리측과 유선 문의 해봐야겠습니다.

조만간 차량 인도 후기 포스팅으로 찾아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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