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바 출고 관련 일지

다마스 전기차 비바 수입신고필증 분석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힘쎄고 멀리가는 전기화물차 비바를 계약한 비바맨입니다.

 

오늘은 제가 계약한 비바의 수입신고필증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비바 계약자라도 차대번호는 다르고, 차대번호별로 수입신고일이나 기타 서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제 제가 가지고 있는 비바의 수입신고필증을 본격적으로 분석해보겠습니다.

 

온통 제 개인 정보거나 회사 고유 정보들, 세관 관련 정보들로 가득해서

 

수입신고필증 사진을 올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올려봐야 올 모자이크;;)

 

제가 계약한 비바의 수입신고일이자 입항일은 3월 24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게 다른 비바 사장님들보다 빠른건지, 느린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참고로 제가 계약한 비바의 제작증상 차량 인도 기일은 2022년 4월 28일로 되어 있습니다.

더 늦어질 것 같은 불길함이 있는 상황)

 

제가 받은 수입신고필증에는 총 6대의 차량이 나와있었는데요,

 

차대번호의 끝자리는 각각 68, 69, 70, 71, 72, 74 이렇게 총 6대였습니다.

 

한 배에 6대가 실려온 것인지, 한 컨테이터에 6대가 실렸던 것인지 그런 건 잘 모르겠네요.

(아마 컨테이너였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73이 없는 것은 순서대로 싣지 않았거나, 중국에서 제작된 73번 차대가 문제가 있었거나겠죠.

 

아무튼 저는 저 위 6개의 차대번호 중 하나의 차대번호를 갖고 있답니다.

 

품명은 "ELECTRIC VEHICLE VAN" 으로 되어 있고요.

 

적출국은 CN (China), 국내도착항은 KRINC로 되어 있었죠.

 

여기서 좀 냄새가 나긴 했어요.

 

비바 판매 관련 직원들은 비바가 평택항에 있다고 했고,

 

젤라 인도받은 오너분들께서도 수많은 비바들이 평택항에 세워져있는 걸 봤다고 하셨는데요.

 

왜 국내도착항이 KRPTK이 아닌 KRINC였을까요... ㅎㅎ

 

기상 상황이 안좋았던건지, 수입신고필증에 문제가 있는건진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비바들은 (미완성 비바)

 

평택항 젤라 출고하는 곳 바로 옆에 가지런히 잘 서있답니다.

 

주소는 저번에 적어드렸으니,, 대략 그 주소에 가시면 비바가 있지만

 

평택항 차량전용부두가 세관 등으로 인해 아무나 함부로 출입할 수 없기 때문에

 

무대뽀로 밀어붙이기가 좀 곤란한 측면이 있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궁금해하셨던 내용..

 

대체 비바는 중국 어느 제조사에서 제조를 하는 것이냐?

 

그것에 대한 해답은..

 

수입신고필증이 아닌 제원관리번호통보서에 잘 나와있습니다.

 

해당 문서에 의하면 비바의 최초 자동차제작자는

 

"Liaoning Lingyuan Linghe Automobile Manufactory(400)"

 

으로 되어있답니다.

 

* 링허자동차는 중국항톈그룹(CASC)의 계열사이며, 중국 랴오닝 성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미 Vbus를 제작하는 데에도 관여한 기업입니다.

 

비록 고객 인도가 늦어지고 있긴 하지만, .. 경험이 있으니 만듦새를 좋게 해서 내줄 것을 기대해봅니다.

 

다른 소형전기화물차와 다르게 예약금을 무려 200만 원이나 받았으니..

 

최고의 품질로 잘 대우해 주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비바의 수입신고필증 등에 관한 이야기를 써 보았습니다.

 

더 유익한 비바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고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