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마스와 비바

다마스 콘솔 튜닝 2탄 - 영감 얻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힘쎄고 멀리가는 전기화물차

다마스 전기차 비바 오너

비바맨입니다.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

콘솔 튜닝 2편입니다.

저번 포스팅은 이거구요
https://vivadamas.tistory.com/274

다마스 콘솔 튜닝 1탄 - 왜 하는가

안녕하세요 힘쎄고 멀리가는 전기화물차 다마스 전기차 비바 오너 비바맨입니다. 오늘은 다마스 전기차 비바의 센터콘솔 튜닝기 1탄을 포스팅 해 보려구요. 다마스, 라보, 비바의 순정 센터 콘

vivadamas.tistory.com



겨울철 사이드브레이크 쪽으로 들어오는

차가운 칼바람을 막고

유틸리티박스를 떼어내버리고

수납공간까지 확보할 수 있게 생각한 아이디어는

다마스의 조상님인

스즈키 에브리 차량을 보고 떠올리게 됐어요.

우연히 이 모습을 발견하게 됐거든요.

위 사진은 스즈키 에브리

1989~1991 DA41V 차량이라

대시보드는 좀 다르게 생겼지만

시트나 센터 콘솔 금형은 공유됩니다.
(다마스 대시보드의 경우
1985~1987 DA71V와 유사함)

다이어그램으로도 확인해봅니다.

위 사진은 대시보드가 다마스와 같은

DA71V 모델 캡쳐본입니다.

스즈키 에브리는

파트타임 4륜 옵션도 선택 가능해서

센터콘솔쪽에 4륜 레버가 있는 것이고

2륜 모델을 선택할 경우

센터콘솔 쪽을

광활한 수납 공간으로 사용가능하죠.

우핸들이라는 것,

대시보드가 살짝 누워있는 것,

핸들 디자인만 제외하면

다마스와 거의 똑같게 생겼죠?
(핸들 디자인도 1985년 초기 모델은
디자인이 구형 다마스와 같아요)

일본 옥션에서 해당 부품을 조회합니다.

부품은 나오는데 사악한 가격이 문제...
(9천 엔 -> 약 9만 원. 운송료 포함 약 11만 원 예상)

우즈대우 다마스 품번 조회로도

쉽게 이런 형태의 센터 콘솔을 찾을 수 있네요.

너무 비싼 가격에

반 포기 상태에 있던 제게

한 줄기 희망이 찾아오게 되죠....!




그것은 다음 편에서...


728x90
반응형